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2024년 10월 25일부터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가 시행되면서 실손보험 청구가 간소화되었습니다. 아래 실손24에서 서류없이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 할 수 있으니 바로 확인해보세요!!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실손24 바로가기

     

    실손24는 PC 와 모바일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. 실손 24를 통해 병원에서 보험사로 내가 선택한 진료기록을  데이터로 보내기때문에 따로 서류를 보내지 않아도 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실손24 보험청구방법

     

    실손24는 PC 및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1. 실손24 홈페이지(모바일은 실손24앱)에 접속합니다.
    2. 나의 실손청구 또는 자녀,부모,제3자 청구등 필요한 청구내용을 선택합니다.
    3.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( 공동인증서, 금융인증서, 카카오·네이버 간편인증, 아이핀인증)합니다.
    4. 청구방식을 선택합니다 ( 신규청구 또는 추가청구)
    5. 정보를 입력하고 보험계약조회를 시작합니다.
    6. 청구를 희망하는 보험사를 선택합니다.
    7. 보험사 약관동의를 합니다.
    8. 다녀온 병원을 선택하고 진료된 실손보험금을 청구하면 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• 나의 실손보험 청구는 물론 자녀, 가족, 부모, 대리인청구까지 가능하며
    • 여러개의 실손보험에 가입했을 경우에도 한번에 여러보험사에 동시 청구가 가능합니다.
    •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즉시 언제 어디서나 실손24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으며
    • 당일 ~ 3일이내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" 진단서나 진료영수증 없이 보험청구 1분만에 할 수 있습니다 "

     

     

    지난 25일부터 '실손24' 앱을 통해 별도 서류 없이 실손의료보험 청구가 가능해졌습니다.

     

    사용자는 앱에 로그인 후 가입한 보험사를 선택하고 진료받은 병원을 검색하여 청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 현재 290개의 병원이 전산 청구 연계가 되어 있으며, 향후 523개 병원이 추가될 예정입니다.

     

    청구 과정은 간단하며, 병원을 선택하고 청구 정보를 입력한 후 보험금 지급 계좌를 선택하면 ㄷ됩니다. 사용자는 자신의 보험뿐만 아니라 자녀와 부모님의 보험금도 청구할 수 있습니다. 미성년자 자녀의 경우, 친권자 정보를 입력하면 자녀의 보험 상품 목록이 나타납니다.

     

    앱 하단의 고객지원 메뉴를 통해 AI 챗봇이나 전화 상담으로 문의할 수 있으며, 자주 묻는 질문도 정리되어 있습다. 또한, 네이버페이나 토스를 통해서도 앱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내년 10월 25일부터는 7만 개의 동네 의원과 2만 5천 개의 약국도 청구 대상에 포함될 예정입니다. 보험금 청구권의 소멸시효는 3년으로, 실손24에서도 3년 이내의 진료 내역 확인과 전송이 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